청송사진연구회 - 청송사진연구회

청송사진연구회

창립 청송사진연구회는 이전의 청송사진동호회가 해체된 지 수년이 지남에 따라 동호인 모임의 설립 필요성에 공감하던 중 2009년 3월 20여명의 지역 사진가들이 회합을 가지게 되었고, 이 자리에서 모임을 구성하기로 뜻을 모아 청송사진동호회(회장 윤학용)로 창립하였습니다.

개칭 청송사진동호회로 설립되어 동호회 활동을 하던 중 취미생활에서 더 나아가 사진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봉사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회원들로 부터 제기되어 2010년 4월 본회의 목적을 “사진을 통한 지역사회에 기여 함”으로 정하고, 회의 명칭을 청송사진연구회로 개칭하게 되었습니다.

활동 청송사진연구회로 개칭한 후 2010년 4월 주왕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와 함께 주왕산을 찾는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기념촬영 및 현장인화 행사를 주왕산국립공원 대전사 경내에서 실시한 결과 탐방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아 이후 수차례 촬영 및 인화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으며, 이후 2010년 5월 수달래제와 10월 사과축제 등 청송군의 주요 축제 및 행사에 부스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.

확대 2011년 제3회 청송관광사진 전국공모전을 영남일보사와 공동 주관하게 되고, 2010년부터 진행해오던 정기회원전의 규모를 보다 확대하는 한편, 다문화가정 가족사진 촬영, 장수사진 촬영 등 촬영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.